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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시차 없는 AI 혁명이 온다.... AICC로 생산성 향상!

작성자최고운영자

작성일23-11-03

조회190

본문
안녕하세요, 이아이씨엔입니다~~~~~!!

어드덧 황금의 달 10월의 마지막밤이 지나고 11월 2일입니다!
거리를 거닐고 회사출퇴근을 하다보면 뭐가 보이시나요?? 
저는 노랑 은행나무잎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대한민국은 지금 단풍시즌입니다~~~~~
단풍시즌이라는 단어를 적는거 자체가 저의 나이를 느끼게 하는거 같습니다^^ 
어릴적에는 대하철이라고 이맘때쯤이면 서해로 대하 먹으러 다닌 기억이 나는데요...
이제는 자연의 변화를 체감하고자 하는 열망이 더 강한거 같습니다.
그렇게 시간은 흐르네요.......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대하철이신가요? 단풍놀이이실까요? 아니면 여러분들 각자에 맞는 현재의 삶을 지내고 
계실까요? 

"모두 좋습니다! 여러분 모두 좋을거예요...." 생각하시는대로 
행동하시는대로..  행복한 11월의 지금을......
보내세요~~~ 
 
이번에 안내해드릴 내용은 역시나 시리즈로 이어지고 있는 인공지능 AI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AI와 컨택센터, AICC와의 연관성과 미래에 대해서는 안내드린 글이 여러글이 있는데요....
그러하다면, 오늘은 보다 구체적으로 인공지능 AI, AICC로 다가올 미래가 과연 언제인걸까?
그 시기를 구체적으로 가늠할 수 있을까? 라는 물음에 답을 주고 있는 내용이 있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타이틀은 바로 시차없는 AI 혁명이 온다..... 10년간 생산성 20% 오를 것
어떠세요? 제목부터 한눈에 팍팍 느낌 오시죠? ^^ ㅋㅋ 임팩트 있고 깔끔ㅋㅋ 

미국에서 전기가 개발된 뒤 전기를 채택한 공장이 절반을 넘는 데까지 수십 년이 걸렸다고 하는데요......
물과 증기로 움직이도록 설계된 공장을 개조하려면 수익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었기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빠르게 도입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인터넷 혁명도 마찬가지 였다는 내용입니다.인터넷이 1960년대 처음 개발됐지만 
기업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기까지는 30년이 넘게 걸렸다는 내용인데요...
개인 컴퓨터(PC)가 보급되고 라우터, 인터넷 회선 등이 깔리는 데 든 시간이
필수로 연관되기에 물리적 시간들이 수십년이상 적용될 수 밖에 없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인공지능 AI, AICC서비스는 다르다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새로운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죠.... 
우리들은 기존에 소개해 드린 생성형 AI로 사용방법을 알아봤으니....
느낌 아실테지요?? ^^ 
 
이런 인공지능 생성형 AI가 향후 10년동안 생산성을 10~20% 
향상 시킬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하는데요.... 
보다 더 나아가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미국 내 업무의 약 4분의1이
인공지능 AI 기술, AICC 같은 기술로 자동화 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고 하네요.....
행정, 법률 산업에 AI적용 가능성이 높고 건설, 유지보수 및 수리등 육체노동은
대체하기 어렵다고 평가했는데요.... 

이글을 적고 있는 저도 지금 업무시간 인데요.... ㅠㅠ 제 업무가 없어지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ㅎㄷㄷ ㅋㅋ 

IT 서비스도 그렇고 다양한 분야에서 통합되고 멀티적인 기능들이 많이 있는데요... 
저도 얼렁 멀티 휴먼이 되어 인공지능 AI에 뒤처지지 않는 직장인이 되어야 할 거 같습니다 ^^
직장인 경쟁력 레벨 업!!! ㅋㅋ 
 
그럼 자세하게 전문 내용을 같이 보실까요?

혁신-> 채택에 수십 년 걸린 전기. 인터넷
AI는 별도 인프라 필요 없어 곧바로 적용
콜센터 생산성 14%↑ 신입직원 효과 뚜렷
골드만삭스 "미국 내 업무 4분의 1 자동화"
기술 개발에서 채택까지 수십 년이 걸렸던 전기. 인터넷과 달리 인공지능(AI) 혁신은 곧바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별도 인프라 없이 인터넷만 연결돼 있으면 AI를 사용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콜센터. 패스트푸드 등 일부 산업현장에서는 AI효과가 즉각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전기 수십년 걸렸지만 "AI는 시차 없다" 월스트리저널(WSJ)은 16일(현지시간) 'AI 경제 호황이 온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러한 경제학자들의 시각을 전했다. 
골드만삭스는 생성형 AI가 10년동안 미국의 연간 생산성 성장률을 1.5%포인트 올릴 수 있다고 내다봤다. 2007년 말 이후 평균 생산성 성장률의 약2배다.

여기에는 '생성형 AI가 일반적으로 채택된다면'이라는 전제가 달렸다. 조셉 브릭스 골드만삭스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AI가 일반화되는) 시기를 예측하기는 어렵다"라며 "기업의 도입 일정과 AI의 궁극적 역량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AI로 인한 생산성 상승 효과는 0.3~2.9% 포인트까지 낮아질 수 있다"고 평가했다. 골드만삭스는 AI를 통한 생산성 향상이 2020년 말, 2030년 초 무렵 일어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기술 혁신과 생산성 향상 사이에 시차가 발생한다는 주장은 그간 기술 혁신 사례에 기반을 두고 있다. 폴 데이비드 전 스탠퍼드 경제학과 교수가 1990년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미국에서 전기가 개발된 뒤 전기를 채택한 공장이 절반을 넘는 데까지 수십 년이 걸렸다. 물과 증기로 움직이도록 설계된 공장을 개조하려면 수익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인터넷 혁명도 마찬가지다. 인터넷이 1960년대 처음 개발됐지만 기업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기까지는 30년이 넘게 걸렸다. 개인 컴퓨터(PC)가 보급되고 라우터, 인터넷 회선 등이 깔리는데 든 시간이다.

AI는 다르다. 안톤 코리넥 버지니아대학교 경제학 교수는 "우리는 이미 모든 연결을 갖추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새로운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기만 하면 된다."라고 했다. AI로 인한 생산성 향상 효과가 즉각 발생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그러면서 "생성형 AI가 향후 10년 동안 생산성을 10~20% 향상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골드만삭스 "미국 내 업무 4분의1 자동화" 산업현장에서는 AI 효과가 곧바로 나타나고 있다. 에릭 브린욜프슨. 다니엘 린제이 MIT대학 교수는 지난 4월 발간한 논문에서 AI를 도입한 결과 콜센터 직원의 시간당 문제 해결 건수가 평균 14% 향상됐다고 주장했다. 직원들은 AI 도구를 통해 고객 질문에 대한 최적의 답변 지침을 실시간으로 안내받았다. 특히 신입.저숙련 직원의 생산성 향상 효과가 두드러졌다.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인 하디스(Hardee's)에서는 AI 챗봇이 드라이브스루 주문을 받고 있다. WSJ가 챗봇을 테스트한 결과 주변 소음, 엉뚱한 질문 등에도 챗봇은 막힘 없이 고객을 응대했다. 
AP 골드만삭스는 미국 내 업무의 약 4분1이 AI로 자동화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특히 행정.법률 산업에 AI 적용 가능성이 높고 건설, 유지보수 및 수리 등 육체노동은 대체하기 어렵다고 평가했다. 브래드 허쉬바인 업존 인스티튜트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기계가 과거에 사람이 하던 일을 대신한다고 해서 경제가 순식간에 일자리를 잃는 것은 아니다"라며 "새로운 기술이 기존 일자리를 완전히 없애기보다는 기존 일자리 내에서 업무를 변경하는 경우가 훨씬 더 흔하다"고 설명했다. 


라는 한국경제의 기사내용인데요....
^^ 이전글과 동일한 문장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떠신가요? 조만간에는 여러분들의 기업에서도....... 그리고 여러분들이 서비스를 제공받으시는 생활에서도 보편화 될 것으로 보이시나요?" 
(아마다......... 아마도........) 

그렇다면 말이지요~~~~ 이런 생성형 AI 서비스는 그리고, AICC 서비스는 여러분들의 회사에 적용하시려면 어떻게 컨택을 해야 할까요?
알파고 바드에 연락해야 할까요? 챗GPT에 연락해야 할까요??? 아니아니아니죵~~~~^^ 

EICN에 연락주시면 됩니다!! 엥?? 이런 글로벌 대기업에서 하는 생성형 AI서비스를 EICN에 연락주시면 되냐구요???

맞습니다.~~^^

저희 이아이씨엔(EICN)에서 생성형 AI 서비스도 여러분들의 기업에 맞는 맞춤형 기획으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생성형 AI 서비스 뿐만이 아니라, AICC 서비스까지 STT(Speech to text), TA(Text Analysis), KMS(Knowledge Management Sysytem), 
상담 어시스턴트등 서비스별, 인원수별, 고객사별 설정내용이나 니즈가 다르기에 우리 회사에 맞는 솔루션인지.....
어떤 AI서비스가 어떤 AICC서비스가 우리회사에 더 효율적일지 그 외 추가로 접목가능한 기능은 없는지..... 

보다 더 효율적으로 서비스 이용하실 수 있도록 친절하고 빠르게 이아이씨엔에서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