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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상담원 응대 현황을 분석하는 서비스

UB AI

Ubiz Cloud에서 선보이는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솔루션

본문

상담 음성인식 및 대화 분석 기술 을 통해
고객 요구와 상담원 응대 분석
  • UB AI에서는 상담 음성인식 및 대화 분석 기술을 통해 상담 내용에 포함된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상담원 응대 현황을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당 기술을 통해 상담 내용을 자동 분석하고 평가하여 비정형 데이터를 수치화, 시각화된
    디지털 자산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EICN UB AI 대화 분석을 통한 분석 시스템
UB AI의 특장점을 소개합니다.
  • 클라우드 서비스로 별도의 시스템 준비없이 분석 서비스 조기 적용

  • 상담통화 최적화 음성 인식엔진 및 텍스트 분석, 시각화 엔진 적용

  • 복잡한 분석 정성은 No! 컨택센터 최적화 텍스트 분석 기능 기본 탑재

  • 데이터 분석 비전문가도 즉시 파악 가능한 수준의 친숙하고 간편한 UI/UX

  • 클라우드 산업협회 인증의 신뢰성과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 지원

  • 초기 구축 비용 No! 필요한 수량 만큼 신청, 초저가의 AI 서비스 제공

EICN UB AI UB AI 구성 및 활용

준실시간 분석은 상담종료 후 STT가 변환한
상담내용 텍스트파일이 TA서버에 전송되는 즉시 분석 수행

분석 대상 Data

상담 내용 / 상담이력 / 계약정보 / 고객정보

  • 일반 상담

  • 상품 문의

  • 상담사 상담 응대

  • 불만 상담

  • 음성인식 및 상담원문 조회

    녹취 데이터 변환분석
    상담원문 조회 및 검색
    상담원문요약
  • 키워드 분석

    토픽 키워드 분석
    급상승 키워드 분석
    키워드 트렌드 분석
  • 질문 분석

    자주하는 질문 분석
  • 리스크 분석

    리스크 인텐트별 분석
    고객별 분석
  • 상담품질 분석 및 실시간 모니터링

    인바운드 상담 품질 분석
    Sales 상담품질 분석
  • 키워드 분석

    주요 발화 토픽 키워드
    급상승 키워드
  • 상담 이력 고속 탐색 및 상담 내용 파악 시간 단축

    고객 관심 동향 파악을 통한 마케팅 근간 데이터 확보

    상담원 응대 개선 항목 도출 및 향후 챗봇 지식 데이터로 활용

    리스크 상활 감지 및 고객 이슈 확산 조기 방어

    상품/서비스/상담 응대 문제점 및 개선사항 파악

    상담 규정 준수 전수 분석

EICN UB AI UB AI 도입 효과

AI 기술을 통한 상담내용 자동 분석 및 평가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활용성 높은 디지털 자산으로 사람이 할 수 없던 전수 분석을 기계가 고속으로 대화에 숨겨진 의미를 통계적으로 분석하고 시각화

  • · 상담 음성 텍스트 변환 및 검색을 통한 신속한 상담 내용 파악

  • · 관심사, 불만, 질문 사항 등 고객 의도를 고속 분석하고 시각화하여 즉시 확인

  • · 상담평가 전수 분석 자동화로 상담 품질 개선 및 상시 모니터링

  • · 기업 환경에 맞는 자율적 분석 설정으로 맞춤형 디지털 자산 확보

EICN UB AI UB AI 기능안내
대시보드

분석된 데이터를 통해 콜 유입 현황, 토픽 키워드, 상담품질 등 주요한 상담 분석 결과 모니터링

상담원문 조회

상담 이력 검색 및 조회, 상담내용 자동 요약기능 제공


고객과 상담원의 통화내용을 화자분리하여 보여주고, 검색 키워드를 조회하여 해당 문자으로 이동하여 녹취 청취 기능 제공

상담품질 분석

TA 솔루션에 설정된 상담 규정 준수여부를 체크하여 자동으로 전수 분석하여 콜별/상담사별 상담품질 분석

키워드 분석 (토픽 키워드)

토픽 키워드, 1시간 단위 급상승 키워드, 키워드 트렌드 (연관/복합 키워드) 분석 결과 제공


이슈로 발현되는 키워드에서 니즈, 불만 요소 등 고객 관심 동향을 파악하여 마케팅 활용, 사업전략 도출에 활용

리스크 분석

위험 요소가 있는 발화 문장을 검출하여 리스크 유형을 사전 정의된 기준에 따라 자동 분류


리스크 인텐트로 등록된 리스크 키워드 검출, 리스크 목록, 인텐트 감지 횟수, 리스크 문장 상담원문 확인 기능 제공

질의 분석

상담에서 자동으로 검출한 고객 질의 내용을 유사도 분석하여 고객이 자주하는 질문 리스트 제공


일별 질문랭킹, 유사질문 목록, 질문 감지 횟수, 질의 문장 상담원문확인 기능 제공

감성 분석

상담 내용에서 고객의 긍정, 부정적인 감성 발화를 감지하고 각 감성의 발화 추이 및 발화 문장 비교 기능 제공


긍정/부정 감성 발화 목록, 감성 감지 횟수, 감성 검출 문장 상담원문 확인 기능 제공

상담품질 분석

고객 전화번호 검색을 통해 해당 고객에 대한 리스크 현황, 질문 현황 등 고객의 상세한 상담현황 및 분석 결과 제공

EICN UB AI UB AI 상품 가격

AI 기술을 통한 상담내용 자동 분석 및 평가

(기준 : 원/월, vat 별도)

  • UB AI Pro 무약정 80,000
  • UB AI Pro 1년 약정 72,000

    10% 할인 적용

  • UB AI Pro 2년 약정 68,000

    15% 할인 적용

  • UB AI Pro 3년 약정 64,000

    20% 할인 적용

STT(Speech-to-Textg) 서비스


TA(TEXT Analysis) 서비스


상담 원문 조회(상담 원문 검색, 상담콜별 세부 분석, 상담 원문 자동 요약 기능)


키워드 분석(토픽 키워드, 급상승 키워드)


리스크 상담 분석(리스크 콜 유형 유입 통계)


고객질의 분석(고객 질문 유입 내역)


감성 분석(긍/부정 발화 문장 검출 및 연관 키워드 랭킹)


고객 분석(고객별 콜 유입 현황, 리스크 상담, 질의 내역)


상담품질 분석(상담품질 평가, 항목별 준수 여부 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