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CN 메인

서브탑
NEWS

공지사항/소식

EICN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블로그 AICC, 컨택센터 솔루션 AI 어시스턴트 출시예정!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3-10-10

조회156

본문
오늘 안내해드릴 내용은 이아이씨엔에서 준비 중인 
AI 어시스턴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컨택센터 17년업력의 이아이씨엔에서 조만간 출시예정을 목표로 임직원 모두가 프로젝트에
몰두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 예고편(??^^) 으로 AICC, AI 어시스턴트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AI 어시스턴트가 어떤 서비스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 ( Artificial Intelligence) 어시스턴트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사
용자에게 도움을 주는 가상의 비인간적인 어시스턴트를 말합니다.
이러한 AI 어시스턴트는 자연어 처리, 기계 학습 및 패턴 인식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질문이나 요청을 이해하고, 적합한 답변이나 행동을 제공합니다. 

​이해가 되셨나요????
어시스턴트(Assistant)의 사전적 의미는 거들어 주는 일을 맡아 하는 사람, 즉 조수나 보조원을 의미하는데요....
이를 AI 인공지능이 진행한다는 의미로 이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AI는 자연어처리 및 머신러닝, STT(Speech-to-Text), TA(Text Analysis),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등 
복합적인 인공지능 기술들을 활용하여 컨택센터 업무에 있어 획기적인 대전환을 가지고 올 것으로 짐작되고 있습니다.
Ai 어시스턴트/ AICC 의 여러 기능 중 오늘은 STT(Speech-to-Text)의 기능 중 3가지 정도를 예고편정도로 확인 하실 수 있게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자 이아이씨엔의 AI 어시스턴트 / AICC 서비스 같이 한번 보실까요??

1. STT 실시간 대화록
AI 어시스턴트 / AICC 에는 기본적으로 유선통화로 이뤄지고 있는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시켜주는 STT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고객과의 컨택이 유선으로 이뤄지면서도 텍스트로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해 중간에 놓치는 내용 없이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지게 되는것이죠.....
또한, 리마인드 기능을 통해 상담원이 중요한 내용을 체크해서 별도로 모아 볼 수 이어 관리가 편리합니다. 관리자분은 상담원의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응대 중 필요한 사항들을 어드바이스 하거나
노티스할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실 수 있게 됩니다.

2. STT 상담원 모니터링
AI 어시스턴트 / AICC를 통해서 상담원분들의 모니터링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분들 개개인별로 현재 통화 중인지 후처리 중인지, 아니면 휴식 중인지 한눈에 일목요연하게
확인이 가능하며 지금 통화중인 고객이 VIP인지, B/L인지 확인할 수 있어 관리가 편리해집니다.
또한, 금지어 확인 및 실시간 STT 확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사와 고객간의 통화내용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3. STT 상담원 평가관리
AI 어시스턴트 / AICC 를 통해 기존 관리자가 수기로 관리했던 상담원 평가를 실시간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평가지와 평가항목관리를 통해 그 평가내용이 상담원의 통화내용에 잘 반영이 되었는지 매번 통화별로 수치를
관리하여 편리한 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상담세너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평가결과통계를 통해 직관적이고 체계적인 데이터를 제공하여 관리자와 상담원에게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데이터를 관리하실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이아이씨엔이 출시 예정인 AICC, AI 어시스턴트 서비스의 STT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AI 어시스턴트 / AICC 가 어떤 서비스인지 조금 느낌이 오시나요? 
지금도 이아이씨엔의 임직원분들이 땀흘려(^^;;;;;;) 열심히 개발 중에 있답니다.

고객 여러분이 만족하시는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