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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콜센터 구축 시 꼭 필요한 CTI, ARS, IVR 서비스 기능은?

작성자최고운영자

작성일23-11-03

조회168

본문

안녕하세요~~~~!! 이아이씨엔입니다~~!!


9월 1주차입니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이 찐다는 계절의 왕!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시 시작되었습니다.~~~~

산책을 하기에도 에어컨 없이 밤에 잠을 청하기에도 너무나도 상쾌한 초가을이네요~!!

하루의 일을 마무리하고 퇴근 후 산책이나 

주말에는 근교의 가까운 숲이나 정원에서 가을을 맞이하는 마음을 느껴보세요!!!~~~~~~~ 

힐링되실겁니다~~~!!


늘은 저희 이아이씨엔(EICN)의 IPCC 서비스인 콜센터 구축 시 필요한
 CTI, ARS, IVR 서비스 등 기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좋으시죠???~~~^^

자 그럼 자세한 서비스 같이 알아볼까요?

첫번째! 콜센터 구축 시 알아볼 기능은

CTI기능입니다.



CTI란? 

컴퓨터와 전화를 통합시켜 기존의 분리된 전화 업무와 컴퓨터 업무를 

하나로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지능형 전산기술입니다.

CTI 기술을 응용한 통합전산망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콜센터(Call Center) 구축에는

필수적인 기술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CTI 기술은 ARS, IVR, 멀티미디어 콜센터, 인터넷콜센터, 클라우드 콜센터의

근간을 이루는 기술로 차세대 콜센터 구축의 주된 기술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고도화되지 않고는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살아남기 어려운 현실입니다.

고객과의 관계 확립,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 도구로 콜센터 구축 시 CTI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이죠....

콜센터 구축을 하시고자 하는 고객 여러분들께서 기본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기능인

CTI(컴퓨터 기반 통신 통합 시스템 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는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사용하시는 PC와 전화가 같이 연동되어 PC화면에서 고객정보나 발신자번호를 확인한다거나

컴퓨터 모니터 화면을 통해 전화를 받고 할 수 있는 클릭투콜 기능등콜센터 구축 시 필수적으로

CTI(컴퓨터 기반 통신 통합 시스템 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기능이

포함되어 IPCC 솔루션에 서비스되고 있는베이직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아이씨엔은 독자적인 콜센터 구축을 위한 IPCC 기술력을 통해

CTI기능과 연계된 IP-PBX / ARS(IVR) / 녹취 등을

ALL - IN - ONE 으로 제공하여 타사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콜센터 구축 시 CTI에서 더 나아가 Muti- channel 통합서비스를 통해

과거 전화 상담위주의 컨텍센터를 넘어 전화, 채팅, 챗봇, 게시판, E-mail등을 통합 제공 가능한

Muti-channel IPCC 통합 솔루션을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ARS(Automated Response System)는 자동응답 시스템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단순 ARS가 아닌 최근 콜센터 구축 시 에는 ARS보다 더 발전된 기능인 IVR

(Interactive Voice Response 대화형 음성 응답)기능을 많이들 사용하고 계십니다.

IVR(대화형 음성 응답)은 고객이 대표전화로 전화를 걸어 음성을 통해 메뉴 옵션 선택이나 키버튼을 이용하여

2뎁스, 3뎁스등 여러단계 형태의 내용들을 안내할 수 있는 자동 전화 시스템입니다.

고객이 대표번호를 통해 전화를 걸면 다국어 또는 사업부, 팀과 같은 기업에 맞는 여러 유형 중에서

선택하라는 설정된 음성이 플레이됩니다. 그 후 IVR 기능이 발신자를 해당 유형에 맞게 안내하거나

고객이 직접 유형을 통해 설정된 음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게 됩니다.


IVR기능은 컴퓨터와 전화 기술이 융합하여콜센터 대기 시간을 줄이고

고객 서비스 워크플로우를 개선하며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일정에 따라자동 ARS멘트 송출 및 착신 전환 등 기능을

제공(업무시간, 점심시간, 업무외시간등)해드리며모든 상담원이 통화중인 경우

컬러링 대기멘트 등을 플레이 하여고객입장에서 상담사 연결지연에 불안감을 감소시켜드립니다.


콜센터 구축 시 가장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CTI기능과 ARS, IVR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기본적인 기능외에도 저희 이아아씨엔(EICN)은 17년 업력의 IPCC전문업체로서

여러분들이 필요하고 구상하시는 모든 기능들을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다양한 기능들을 개발하여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하여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시스템 이중화 구성을 통한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이아이씨엔(EICN)은 2007년 회사 창립 이후 1,000여 고객 이상

구축 및 운영, KNOW-HOW를 보유하고 있으며 IPCC에서 더욱 진화된 AICC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AI 인공지능 기술로 인한 세상의 변화에 앞장서며 고객의 요구에 보다 더 귀를 기울일것입니다.

우리 같이 미래로 나아가 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