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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ICN 한국지식서비스산업협의회, 실질적 사업화 위해 위원회 구성
한국지식서비스산업협의회(가칭, 협의회장 김범진(타이거컴퍼니 대표))는 지난 22일, 서울시 방배동 소재 스파크플러스 회의실에서 ‘지식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한 2023년 제1기 사업화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화 추진위원회 출범식에서는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정부 과제 1, 2, 3세부 과제 참여 기업의 핵심 연구원과 사업화 전문가 중심으로 구성됐으며,다양한 판로 개척을 위한 전략 및 마케팅 방안 제시와 참여 기업간의 네트워킹을 통한 기업의 애로 사항 등의 해결 및 성공적 사업 수행을 위해 출범됐다. 위원회는 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 박기환 타이거컴퍼니 국장, 장정훈 와이즈넛 소장,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 송덕수 EICN 대표, 김원표 와이즈인컴퍼니 대표, 이병욱 빅벨류 상무, 이용익 엔텔스 상무, 한준섭 지미션 대표, 전일권 가온아이 소장, 장태형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교수, 이정헌 경희대학교 교수로 구성됐다. 출범식에서는 사업화 추진위원회 출범 및 1차 회의를 진행하며,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를 초대 위원장으로 추대됐다. 안동욱 초대 사업화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사업화 위원회의 출범으로 지식서비스 산업 과제에 좋은 성과는 물론 좋은 시너지로 의기투합하여 많은 기업들에게 정보공유와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노력하겠다”라며, “더 나아가 국내 관련 산업발전에 힘이 됨은 물론 글로벌 ‘K-소프트웨어’로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3년도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은 과제 1차 년도에서 1세부는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한 대화를 통해 직원의 직무특성과 업무 정서를 파악하고 직원에게 적절한 업무 정보 전달, 업무 프로세스를 한번에 제공할 수 있는 “생성형 언어모델 기반 AI어시스턴트서비스 개발”을 하게 된다. 2세부는 하이브리드 업무환경에서 비동기 업무를 지원해 크라우드 워커의 업무 품질을 향상시키고장시간 컴퓨터를 보며 업무를 하는 크라우드 워커의 우울증이나 자세 건강 등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크라우드 워커 AI 어시스턴트 지원 서비스를 개발하게 된다. 3세부는 하이브리드 근무환경의 감성노동자의 건전한 고용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문제를센싱, 예방하고, 소통 및 공감을 지원하는 서비스 개발을 맡는다. 김범진 한국지식서비스산업협의회장은 “사업화 추진위원회는 지식서비스산업 기술개발 산업 병렬과제(3개)에서총괄관리를 맡게 된 가운데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출범되었다”라며, “사업화 추진과 함께 실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며, 관련 산업의 기업들을 중심으로 활성화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26일에는 지식서비스 산업에 대한 기업의 이해도 증진과 국내 기업의 혁신적 서비스 발굴,글로벌시장 진출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문가위원회가 발족 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박기영 기자 2023.08.23 18:28
23-11-06
5
공지
생성형 AI로 업무 혁신 돌입! 직원용 챗봇, 콜센터 적용...
안녕하세요~~ 이아이씨엔입니다~~~ IT기술의 혁신과 새로운 활용 영역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생성형 AI 서비스의 미래는 어떠할까요? ✅ 더 자연스러운 언어 생성 및 이해력 향상 예상됩니다.생성형 AI 기술은 더욱 자연스러운 언어 생성 및 이해력 향상을 통해 대화형 AI가 사람과 대화하는데 있어자연스럽고 유창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고도화된 개인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생성형 AI 서비스는 각 사용자 특성에 맞는 개별적인 선호도, 취향 및 행동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광고, 추천 시스템, 학습 경로, 의료 진단 및 상담 등 다양한 영역에서서비스가 응용되어 이용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엣지 컴퓨팅 연계를 통한 활용성 증대가 예상됩니다.생성형 AI 서비스는 더 빠른 응답 속도와 효율성을 위해 엣지 컴퓨팅을 활용할 것입니다. 또한, 연결된 기기들 간의협력과 통신을 통해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생성형 AI 서비스는 금융권뿐만이 아닌의료, 교육, 제고, 농업,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타 다양한 산업 영역에 빠르게 확산될 것입니다. 각 분야에서 AI는 효율성 향상과 혁신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혹시나 엣지 컴퓨팅 edge computing이란 무엇일까요?중앙 클라우드 서버가 아니라 이용자의 단말기 주변(edge)이나 단말기 자체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기존 클라우드 컴퓨팅에 비해 인터넷 데이터 전송을 줄일 수 있어 보안성이 뛰어납니다. 데이터 양이 많고 실시간 처리가 필요한 자율주행자동차, 스마트 공장, 사물인터넷(IOT)등에서 대거 활용될 전망입니다.(저도 잘 몰라서 네이버 지식백과, 한경 경제용어사전에서 찾아보았습니다^^)이렇게 생성형 AI서비스는 더욱 효율적이고 유용하며, 사회적, 경제적 측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저는 지금도 옛날 사람~~~ 인데요 ㅋㅋ 더욱 더 옛날 사람~~~이 되지 않으려면 지금이라도 부지런히 AI 서비스의 활용도를 높여 익숙해져야 할 거 같습니다.우리 같이 화이팅 하시죠~~~!!.
23-10-23
4
공지
[공지사항]클라우드고객센터 Lite Pro 부가상품 출시로 시스템 작업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LGU + 클라우드고객센터 Lite Pro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부가상품(AI콜봇, AI대화록, AI 상담지원) 출시로 시스템 작업이 진행 되오니 업무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내 용 - 1. 일시 : 2023.10.26(목) , 2023.10.27(금) [2일간] 2. 시간 : 오전 12:00 ~ 12:30 ( 약 30분 소요 / 실제 1~2분 정도의 웹페이지 접속 일시적 순단현상 ) 3. 대상 서비스 : 클라우드고객센터 Lite pro 고객사 4. 내용 -. 서비스고도화 ( AI콜봇, AI대화록, AI상담지원 ) 부가상품 출시 -. AI 콜봇 : 고객의 어려움을 시간 제약 없이 해결, 단순업무는 AI상담사가 대신 답변하는 서비스 -. AI 대화록 : 상담 녹취 내용을 상담사와 고객으로 분리하고, 텍스트로 변환하여 대화록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 -. AI 상담지원 : 상담사의 상담내용(음성)을 실시간 텍스트로 보여주고, 상담내용과 연관된 상담 스크립트를 추천 제공하는 서비스 -. 콜 (수신,발신) 영향 없습니다. 5. 문의처 - 클라우드고객센터 Lite Pro 고객센터 ( 1522-7539 / ccsupport@eicn.co.kr )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3-10-20
3
공지
[채용공고] EICN 웹 개발자 모집
http://www.jobkorea.co.kr/Recruit/GI_Read/28013097?Oem_Code=C1&view_type=01
23-10-10
2
공지
이아이씨엔 국내 유일 IPCC 솔루션 기반 ‘VoIP’서비스 제공
경쟁사 대비 월등한 가격 경쟁력 확보 서비스 차별화! 이아이씨엔(대표 송덕수 www.eicn.co.kr)은 국내에서 유일한 IPCC 솔루션 기반의 인터넷전화(VoIP)서비스 회사로 ALL IP 기반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최고의 고객만족과 경제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VoIP 서비스 및 IPCC 전문기업이다. 또한 국내 기간통신사업자에서 10년 이상의 정보통신 경력을 갖고 있는 인재들로 구성된 것도 회사의 큰 강점이다. 정보통신 부문 10년 이상의 노하우와 자체 개발한 IPCC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존의 통신사업자가 제공하지 못하는 IP PBX, IPCC, 콜센터 어플리케이션 개발 역량을 결합하여 인터넷전화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최고의 고객 만족과 기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인터넷전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인터넷전화 솔루션 개발역량을 기반으로 경쟁사 대비 월등한 가격 경쟁력 을 확보하고서비스차별화를 통해 수 천 만원에서 수 억 원에 달하는 콜센터 구축 솔루션을 VoIP 서비스를 이용하는고객에게 무상 또는 초저가로 공급함으로써 대형 기간통신사업자보다 월등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 또한 시스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밀착도가 높아 일반 통신사 또는 솔루션 업체 대비 고객 만족도가 월등하게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핵심경쟁력을 바탕으로 창업 후 약 2년간의 짧은 기간 동안 80여개의 콜센터 기업을 유치하여IPCC 솔루션 및 전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기간통신사업자와 IPCC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하여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송덕수 대표는 “향후 이아이씨엔은 주요 업종별 IPCC 솔루션과 CRM을 패키지화하여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시스템을 보급함으로써 이아이씨엔의 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 하겠다”며“이러한 핵심경쟁력을 기반으로 아웃소싱 부문 시스템 및 통신서비스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는일등기업으로 성장하고자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 아웃소싱타임스(http://www.outsourcing.co.kr)
23-10-10
1
공지
eicn 홈페이지가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고객가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는 eicn의 홈페이지가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여러분의 성공적인 비지니스를 책임지는 이아이씨엔이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23-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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